반응형

집을 리모델링 하듯이 보험 또한 시대가 지나면 리모델링을 해서 보장을 추가한다든지 보장을 뺀다든지 아니면 아예 갈아 탄다든지 하는 대처를 해보는건 어떨까?

 

예전 보험들은 보장 금액이 많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위험률이나 손해율 등등을 따져서 보험사들이 보장금액을 올릴 수 있는 것은 많이 올린 상태이기 때문에 예전보험보다 훨씬 저렴하고 보장이 좋다면 리모델링을 해서 보험을 갈아타는 것이 좋다.



예전에 60세만기,80세만기 상품이 주류를 이루던 시대가 있었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현재는 100세만기로 많이 바뀌었다. 이와 같이 5년,10년 만 지나도 더 새롭고 좋은 보험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예를들어 최근 출시된 두번 받는 암보험 같은 경우 암 발생 후 재발이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이런 경우도 2번 다 암 보장을 해 주기도 한다. 이와 같이 계속해서 더 좋고 새로운 보험들이 계속 쏟아 지고 있다.

현재 보험과 비교를 해서 예전보험이 더 좋다면 물론 갈아 탈 필요는 없다. 하지만 보장이나 금액이 현저하게 많은 차이가 날 경우 갈아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험을 리모델링 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

1.예전에 60세만기,80세 만기 보험은 100세만기로 갈아타는 것이 좋다.

옛날에는 평균 수명이 그리 길지 않아서 60세만기 상품도 많았으나 평균수명이 80세 이상 늘어나서 앞으로는 100세까지는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갈아타는게 좋다. 정작 질병은 80세 이후에 많이 발생하며 80세 이후에는 경제력이 많이 떨어지므로 병원비도 상당한 부담으로 다가온다.



2.일반적으로 많이 필요로 하는 보장을 중접적으로.

보험을 잘 모르고 가입 햇을 경우 그다지 빈번하게 일어나지 않는 사고를 중점적으로 보상하는 보험을 가입한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보험약관을 잘 살펴서 질병,입원일당,수술비,암진단비 와 같은 꼭 필요로 하는 보장이 중점적으로 보상되고 있는지를 파악해 봐야 한다.



3.보험료 비중은 급여의 10%가 넘지 않도록 한다.

급여를 200만원 받으면서 보험은 50만원짜리를 가입 하는 등 보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런 경우 생활하는데 생활비가 많이 부족하게 된다. 그러므로 총 급여 대비 보험료 비중으로 10% 선이 넘지 않도록 리모델링을 한다면 보다 윤택한 생활을 해 나갈 수 있다.



4.보장금액을 확인해 봐야..

예전보험은 보험료는 비싼데 보장금액이 턱없이 낮은 경우가 빈번하다.

예를 들어 암보험료는 월 15만원씩 납입하는데 암진단비는 1000만원 이라든지..

예전에 비해 요새 나온 보험들은 가격대비 진단비가 상당히 올라가 있는 상태이다.

월 5만원으로도 암보장 4000만원 이상 받을 수 있는 보험도 있다.

그러므로 보장금액이 턱없이 부족하다면 보험 리모델링을 하는 것이 좋다.☞꼼꼼히 알뜰한 리모델링 물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