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험이 발달하면서 우리나라 생명보험,손해보험 회사는 30여개가 넘으며 보험상품 또한 몇백,몇천가지가 넘는다.

 

쇼핑몰 하면 가격비교 사이트가 있듯이 보험도 온라인 보험비교사이트와 같이 각 보험사 상품을 백화점식으로 나열해 놓고 가격,서비스,보상등을 비교가 가능 비교 하다보면,

똑같은 나이와 성별,직업이라도 보험회사별로 1-3만원까지도 차이가 난다고 한다.

 

1-3만원이 당장은 적은 금액일 지라도 20년간(총240개월) 납입하다 보면 꽤 큰 금액임을 실감할 수 있다.

30대 여자가 A보험사에서 25000원에 의료실비보험을 가입 한 것과 B보험사에 45000원에 가입한 것은 20년 후 엄청난 보험료의 차이를 가져온다. 2만원 X 12개월 X 20년=480만원 이라는 엄청난 손실을 가져오게 된다.

따라서 당장은 몇천원 차이가 나지 않는다 하더라도 보험비교사이트 등과 같이 각 보험사의 보험을 비교해 줄 수 있는 곳을 통해 꼼꼼히 체크해 가입을 한다면 금전적으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다.

 ▶그렇다면 보험비교시 체크할 항목은 무엇이 있을까?






1.나이가 들수록 보험료가 인상이 되므로 보험은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보험사마다 공통적인 것은 나이가 많은 수록 보험료가 비싸다는 것이다. 나이 한 살먹을 때 마다 아플 확율도 그만큼 높아지므로 보험료도 비싸 지는 것이다.

2.중복보상인지 여부체크

보험을 여러개 가입했다면 실손보상인 경우 중복으로 보상을 받는지를 확인해 보아야 한다.

소비자 피해가 커지고 있어서 요새는 보험 가입시 가입 설계사가 중복보장인지를 체크해 주고 있으므로 확인해 보는것이 좋다.

손해보험을 무조건 여러개 가입한다고 해서 무조건 보상을 몇배로 받는 것은 아니므로 이점을 유의 하는 것이 좋다.

3.만기와 보장금액 체크

요새는 보험 100세만기형 보험이 대세이다. 60세만기나 80세만기로는 아무래도 부족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100세만기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막상 80세가 되어서 100세만기로 연장하려고 한다면 받아 주는 곳은 거의 없을 것이므로 처음부터 보장기간이 긴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좋다.



■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등과 같은 각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 가능한 곳에서 객관적으로 상담을 받아 보는 것도 추천한다.

굳이 보험을 가입하지 않더라도 보험을 종합적으로 비교상담 후 보험추천 해 주는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다면 각 보험사별,담보별로 설계서를 받아 볼 수 있어서 좋다.

보험회사는 보통 1개회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백화점식으로 보험을 종합적으로 각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모아서 판매하는 보험몰형태의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다. 자사의 상품만을 판매 하는 곳에서 상담을 받는 다면 아무래도 다른보험회사와 비교하기가 힘들 것이므로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설계해 줄 수 있는 곳이라면 아무래도 좀 더 객관적이지 않을까?  


 

이외 개인별 상황에 맞는 상품은 전문가에 조언을 얻어 불필요하게 새어 나가는 부분을 줄이는 지혜가 필요 하다.

☞보험종류별 보험료/보장내역을 한 번에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