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어트 공공의 적, 달콤한 간식의 유혹을 이기는
 
 

 

다이어트의 정석은 적게 먹어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많이 움직여 지방을 연소시키는 것이다.

운동을 해서 근력을 키우고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많이 먹는다면 무엇보다도

식사조절이 중요한데, 다이어트를 하면서 끊이지 않는 음식의 유혹을 이기기는 쉽지 않다.

특히 다이어트 공공의 , 달콤한 간식은 뿌리칠 없는 유혹!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 넘어야만 하는 ,

달콤한 간식의 유혹을 피하는 방법과 먹더라고 현명하게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

 

 

 1.  달콤한 간식 유혹

 

 

시원한 청량음료와 과자, 달콤한 케이크… 생각만해도 달콤하고 맛있는 간식들이다.

하지만 달콤함 속에 숨어있는 높은 칼로리와 탄수화물, 그리고 지방
이런 달콤한 간식 앞에서 다이어트의 결심이 무너지려고 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1) 시원한 청량음료

 
  
시원한 청량음료는 기분마저 상쾌하게 해준다.

하지만 시원한 청량음료 한잔은 탄수화물 100% 구성되어있으며, 1/3 공기에 해당하는 칼로리.

시원한 청량음료가 마시고 싶다면, 과일을 갈아 100% 과일주스로 갈아 마시는게 좋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100% 과일주스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

 

 

2) 과자

 
다양한 맛과 바삭바삭한 과자는 미각을 즐겁게 해준다. 하지만 역시 높은 칼로리와 각종 첨가물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없다.

먹고 싶다면, 먹는 양을 조절하면 된다. 봉지에 간식일 경우는 봉지에서 바로 꺼내 먹는 대신 , 그릇에 담아서 양을 조절하면 된다.

어떤 사람들은 식간에 먹는 과자 조각으로 입맛을 떨어뜨려 식욕 억제에 더욱 도움이 되기도 한다.

 

 

3)달콤한 케이크

  
커피와 함께 곁들이는 달콤한 케이크는 아마 모든 여성이 좋아하는 간식 하나.

달콤한 케이크가 먹고 싶다면, 아이싱(icing) 덜한 케이크로 고르면 된다. 아이싱 (icing) 케이크의 건조를 막기 위해 발라진 성분으로 거의 설탕으로 이루어져있다.

 2.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간식

다이어트라 해서 먹고 싶은 음식을 참고 무조건 굶을 수는 없다. 먹고 싶은 음식을 무조건 참고

굶어서 받는 스트레스는 다음 식사에 폭식으로 이어질 있으며 ,

스트레스트 받을 나오는 호르몬은 살을 찌게 한다.
간식이라고 나쁜 것은 아니니 , 이왕 먹는거라면 다이어트에서 오는 스트레스도 풀어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간식으로 챙겨먹자.


 

1)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토마토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80% 포만감은 있어야 불안, 초조, 우울증 같은 스트레스가 없다.

토마토는 100g 6kcal 열량이 매우 낮지만 적게 먹어도 배가 든든할 아니라 비타민,

 

칼슘, 칼륨, 구연산 등이 풍부해 스테미나가 떨어지지 않는다.

또한 포만감으로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식품이다.

 

 



2) 
공복감을 유발하는 호르몬 분비를 억제해주는 두유와 삶은 계란

 

 
공복감은 30~60 지속되다 사라지므로 간식을 활용하는 것도 다이어트의 요령이다.

두유나 요구르트 , 삶은 계란 단백질 위주의 간식은 공복감을 유발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하고 근육량을 유지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간식.

 

한마디로 간식을 먹으면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 할 수 있겠다.

참고로 두유를 마실 때도 대단한 콩처럼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는 제품으로 선택하는게 좋다.

 

무첨가물 두유 (대단한콩) 한병의 칼로리는 65kcal(180ml),

삶은 계란 한 개의 칼로리는 79kcal로 식사대용으로 완전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으면서도 부담 없는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적합하다.

 

이제 쫄쫄 굶는 다이어트는 그만!

먹고싶지만 참느라 스트레스 받는 다이어트도 그만!

현명하게 잘 골라먹으면 다이어트도 한결 쉬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