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 확실히 없애는 방법

[패션 관련]/패션/메이크업 2010. 8. 11. 05:46 Posted by 오늘은 더힘차게
반응형

블랙헤드 확실히 없애는 방법

피부에 대해 신경을 쓰는 원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된 원인중 하나가 바로 블랙헤드가 아닌가 해요.

 블랙헤드란 무엇일까요?

블랙헤드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잠시 이야기를 하고 넘어갈께요^^
코 주변은 피지 분비가 왕성한 곳인데 이 주변에 피지와 땀, 먼지 등이 섞이면서 공기에 산화되며 검게 변하는 데 이것을 블랙헤드라 합니다.





이 블랙헤드가 생겼을 경우에 미관상 보기에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대로 방치할 경우엔 모공이 넓어지거나 염증이 생기므로 될수 있으면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블랙헤드를 제거하기위해 피부과적인 치료로 다이아몬드필링이나 프락셀 레이저 등의 시술을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간단한 블랙헤드는 자주 생기고 또한 그 때마다 병원에 가는 일도 만만치 않으니 집에서 잘 관리하는것이 좋아요.

집에서 블랙헤드를 짤 경우 보통 손톱으로 단순히 짜게 되는데 이것은 좋지 못한 습관이에요.
손톱으로 잘못 짜게 되면 손톱에 묻어 있는 세균에 감염되어 염증이나 기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해요.

또한 단순히 손톱으로 짤 경우 블렉헤드를 완전히 제거하지 못하고 아래부분은 그냥 피부 속에 남겨놓아 오히려 모공을 확대시키거나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을 일으킬수 있어요.때문에 짜는 것 뿐만 아니라 제대로 관리도 해주셔야 하는것을 잊지마세요

 집에서 블랙헤드를 제거할 경우
             
젖은수건으로 모공을 확장한 후 면봉을 이용하여 필요한 부분에 사용하여 정확히 그리고 적당히 제거 해주어야 해요.
여기서 적당히란 피부가 빨갛게 되어 피부가 상할때까지 짜지 말고 최대한 가볍게 제거하라는 말이에요.
블랙헤드를 제거한 후에는 각질제거 제품으로 모공을 청소한후 찬물로 세안을 합니다.


 블렉헤드제거방법 -흑설탕팩 제조법
재료 : 흑설탕, 물 2스푼

흑설탕 큰 수저로 6~7 스푼 듬뿍 넣고 불에서 녹인다.녹아서 끓을 때 쯤 물 2스푼만 넣고 약간 졸이듯이 약한 불에서 끓이며 걸쭉한 흑설탕 물이 됩니다.
많이 만들어 놓고 냉장고에 보관해 놓고 사용해도 됩니다.^^
식혀서 세안 후 바르고 20여분만 있어도 촉촉하고 매끈해진답니다.


 블렉헤드제거방법 -흑설탕 활용 팩 사용법

 1. 감초2스푼, 율피가루 1스푼, 그리고 위에 끓여 놓은 흑설탕을 넣고 걸쭉 해지게끔 섞어주세요. 
 2. 세안 후, 얼굴을 타올로 콕콕 찍어 물기를 제거하고, 위의 팩을 발라줍니다.
 3. 20여분 지난 후 미온수로 세안하고 냉수로 마무리 해주세요.


 세안의 경우

세안 시 리스킨 타올을 사용하면 모공 깊숙이 남아 있는 묵은피지와 모공 속에 남아 있는 블랙 헤드를 세밀한 루프 브러쉬로 제거해주므로 더욱 효과적입니다.마지막으로 찬물로 헹굼을 해주세요. 마지막을 찬물로 헹굼해주는 이유는 열린 모공울 수축시켜주기 위함이니 잊지말고 찬물로 헹구어 주셔야해요.



 블랙헤드를 제거하고 난후

세안을 마치고 모공을 수축시켜 주지 않으면 그 자리에 더 큰 블랙헤드가 생길 우려가 있어요.

때문에 피지제거 후에는 반드시 모공을 수축시켜주어야 해요. 또한 많은 피지 분비를 일으킬 수 있는 기름진 음식이나 당분이 많은 음식보다는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요^^

이렇게 간단한 관리만으로도 피부는 맑고 깨끗하게 유지 될 수 있어요.

피부 관리는 평소의 쉬운 습관부터 시작하는 거랍니다.

 [출처]유용한 생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