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잘하는 노하우

[패션 관련]/패션/메이크업 2010. 10. 17. 10:05 Posted by 오늘은 더힘차게
반응형

메이크업잘하는 노하우


 

운데이션 들뜨지 않게 하는 방법

 [야수히로 토쿠나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파운데이데이션을 바를 때, 퍼프나 브러쉬를 쓰지 않더군요.

 베이스부터 아이쉐도우까지 모두 손으로 하시더라구요.

특히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손바닥으로 얼굴을 여러번 감싸주더라구요.

이렇게 하면 따뜻한 체온이 파운데이션을 얼굴에 잘 스며들게 하여 전혀 들뜨지 않는다고 합니다.





눈썹 그리기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에 있어서 적당한 눈썹의 길이와 눈썹산의 위치는 아주 중요하다고 하시더군요.

이날은 백스테이지 메이크업을 보여주셨기 때문에 눈썹을 심하게 과장되게 그렸지만,야수히로 토쿠나가 메이크어 아티스트가 설명해준 적당한 눈썹의 길이는 아래 그림과 같아요.





아이쉐도우 발색력 높이기

 3명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약속이나 한 것처럼 손가락으로 아이쉐도우를 펴 바르더군요.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손가락으로 바르는데 브러쉬로 해도 되지만 더 잘 펴발라지고 손가락의 체온때문이 발색력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아이라인 쉽게 그리기

 전문가도 아이라인을 한번에 쭉 그리긴 쉬운 일이 아니라고 하시면서, 2번에 걸쳐 나눠서 그리는게 수월하다고 말씀하셨어요.

첫번째, 바깥쪽에서 중앙까지 그리고   두번째, 안쪽에서 중앙까지 그리면 됩니다.





동안 볼터치 테크닉

 방긋 웃었을 떄, 제일 튀어나온 부위가 볼터치를 해야 할 부분이라고 하셨어요.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건, 볼터치의 위치를 위로 살짝 올려주면 실제 나이보다 어리게 보인다고 합니다





★☆ 66싸이즈 눈 만들기

 눈을 크게 표현하는 것은 모든 여성들의 소망이 아닐까요?

66싸이즈의 눈을 만들기 위해서는 속눈썹 사이에 보이는 하얀 점막까지 아이라인으로 촘촘하게 채워줘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마스카라는 눈 정가운데 부분의 속눈썹을 제일 높이 컬링해줘야 눈이 더 커보인데요.
 





44 싸이즈 얼굴 만들기

44사이즈의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볼터치와 하이라이트로 윤곽을 제대료 표현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하이라이트는 얼굴의 T존 부위에만 화이트 펄로 칠해주는 줄로만 알았는데.... 그것이 아니더라구요.

얼굴에서 하이라이트를 주어야 하는 또 하나의 부위는..

눈 아래 경사면과 눈 두덩이에 뼈 있는 부분에 하이라이트를 주어야 한대요.





★☆ 아름다운 입술 표현하기

매끄러운 입술 라인을 그리기 위해서는 입술을 살며시 다문 상태에서 스마일~ 표정을 짓고 입술 라인을 그려야 한다고 강조하셨어요.

뚱~ 한 표정을 짓거나 입술을 쭉 앞으로 내민 상태에서 입술 라인을 그리면 삐뚤삐뚤 예쁘지 않대요.아름다운 메이크업을 하는데 제일 중요한 키워드는 밝은 표정이라고 합니다.

이제 스마일~은 사진직을 찍을 때만 외치는 것이 아니랍니다.
메이크업할때 항상 스마일~~더 아름다워지는 소리입니다. 

 오렌지 계열, #346센세이션 코랄어울리는 디올 어딕트 울트라 글로스 리플렉트는 #257, 글로시 립라이너는 #337

 네츄럴 계열, #382 모델 모우브어울리는 디올 어딕트 울트라 글로스 리플렉트는 #267, 글로시 립라이너는  #337 

 핑크계열, #554 백스테이지 핑크어울리는 디올 어딕트 울트라 글로스 리플렉트는 #557, 글로시 립라이너는  #267디올 어딕트 하이샤인 센세이션 코랄과 모델 모우브 색상은 낮 시간에 더 잘 어울리는 컬러고 백스테이지 핑크는 저녁 시간에 잘 어울릴거라고 하셨어요.


 


 
★☆ 쌍커플이 없는 눈의 아이 메이크업

어떤분이 쥬니어 세데노씨에게 쌍커플이 없는 눈은 어떻게 아이 메이크업을 해야 하냐는 질문에눈을 떳을 때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아이쉐도우를 바르면 매력적으로 보인다고 하시더라구요.

디올 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들은 각자의 쇼 마지막에 하나같이 같은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살다보면 우울한 일들도 있고 즐거운 일도 있지만, 몸과 마음이 즐거워야 비로소 아름다운 메이크업이 나올 수 있다.즐거운 마음으로 메이크업을 즐겨라!

                                            [출처]유용한 생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