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본 원전 방사능 유출 방사능피해 대비 요령

 

노르웨이 기상청 연구결과 4월 7일부터 방사능이 다량 포함된 기류가 일본 피해원전에서부터 한반도로 다량 유입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늘 오전 기상청대변인께서 ytn뉴스에서 답변하시는 것이 속시원히 말하지 않고 빙빙돌려 말하시는데.. 뭔가 숨기는 듯 하고 인정하지 않으려는 듯 보이더군요. 그래서 인터넷 자료를 가져왔습니다. 너무 민감하게 반응할 필요는 없지만... 정부에서 공식발표하는 자료가 없어 인터넷 자료로 공유합니다. 모두 우리건강은 스스로 챙겨야 할 것 같아요!!!

일본 후쿠시마 원전 - 우리나라 안전지대 아니다. 방사능에 내 몸을 대비하자.

  

현재 일본 후쿠시마의 원전 사태는 , 1986년의 체르노빌의 사태를 능가합니다. 결코 우리나라 안전하지 않습니다. 

당시 체르노빌 사태때도 , 우리나라는 멀리 떨어져 있어 안전하다고 신문방송은 보도 하였는데,그해에 우리나라 갑상선 암 환자 발생율이 급격히 올라갔다는 보도가 무려 20년후보도 된바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일본이랑 붙어 있어서 그 영향이 큽니다.

 

다음의 안전수칙을 지키세요,

 

1. 외출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한다. 

미세먼지를 들이마시면 안됩니다.가급적 실내에 문을 닫아놓고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공기 정화기를 틀어 놓으세요.  

외출시는 마스크를 착용하되 , 일반 마스크는 아무 소용 없습니다.최소한 방진마스크  1급을 사용하세요.2급은 개당 1500원 정도 1급은 3,000원 정도 합니다.3M사의 9310 은 2등급 이고 , 유한킴벌리 M20 제품은 1등급입니다. 2등급은 94%를 미세 먼지를 막아주며 , 1등급은 99% 막아 줍니다. 방사능 피폭 방지용은 1등급이 필요 합니다.눈은 고글을 착용하고 , 피부는 레인코트로 덥어 보호 하세요.

  

2. 절대 비를 맞지 마세요. 

올해 1년 내내 비는 절대 맞지 마세요. 방사능 낙진은 비에 섞여 대폭 내립니다. 

 

3. 해산물을 먹지 마세요.

일본 후쿠시마 해안에서 우리나라 동해로 오징어나 고등어, 참치들이 왕래 합니다.해산물은 절대 먹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해산물을 가공한 어묵도 먹지 않는것이 좋겠죠.국산 고등어 : 후쿠시마 고등어가 우리나라 제주도에 알을 낳으러 옵니다.

참치 : 방사능 농축이 심합니다. 오징어 : 우리 나라 동해안에서 잡히는 오징어는 먹지 않음이 좋습니다. 

 

4. 소금은 미리 사놓거나 , 유럽산 암염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천일염도 방사능 오염은 시간문제 입니다.

  

5. 비상약으로 요오드화칼륨을 준비합시다. 

방사능 오염 수치가 높아지면 미리 50mg 3알 먹습니다.약효가 2주 계속되어 갑상선암 발생을 막아 줍니다.흔히 약국에서 요오드치가 강화된 종합비타민이 좋다고 하는데, 거의 효과 없습니다.또 미역 다시마등도 요오드 함량이 적어 효과가 없습니다.

따라서 , 방사선 대비를 하려면 요오드화칼륨이 필요 합니다.병원에 가서 달라고 하세요.특히 여성의 경우 갑상선 암 발생율이 높으니 대처가  필요 합니다.

 

6. 방사선 량이 극히 적어 인체에 무해하다는 보도를 믿지 마세요. 

국내에서 검출된 방사성 요오드와 세슘의 양이 자연 방사능의 수만분의 1이라서 안전하다는보도를 믿지 마세요. 

방사능에 피폭 되는것과 방사능 물질이 몸안으로 들어오는것은 다릅니다.X레이처럼 순간적 피폭은 비교적 안전합니다.

신문/방송에 보도되는 것은 이러한 기준입니다.하지만 , 극미량의 방사능 물질이라도 몸안으로 들어오면 극히 해롭습니다.

피속을 타고 온몸을 돌아다니며 우리몸의 DNA를 파괴하며 , 결국 암을 발생시킵니다.몇해전 , 러시아의 스파이가 , 영국에 있던 반체제 인사의 커피잔에 극미량의 방사능 물질을 넣어 , 몇주만에 사망한 적이 있어 크게 보도 된바가 있습니다. 방사능 물질이 피속을 돌아다니며 급속히 DNA가 파괴된것입니다.

이처럼 직접 손으로 만져도 아무 해가 없는 방사능이라도 , 먹게 되면 인체에 치명적입니다.[출처]일본 원전 방사능 유출 방사능피해 대비 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