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좋은 양파[빨간 양파와 일반양파의 다른점]

건강 2014. 1. 24. 16:08 Posted by 오늘은 더힘차게
반응형

빨간양파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아주 많이 함유되어있어 우리 몸에 아주 좋습니다.

빨간양파즙은 일반양파즙보다 약간 단맛이 더 있습니다

빨간양파즙은 붉은 양파, 보라색양파, 자주색양파로 여러 이름으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그 색갈이 보라색에 아주 가깝습니다.

고급양파인 빨간양파는 희소성과 함께 건강식 웰빙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기존 양파에 비해 두께가 두꺼우며 씹히는 맛이 아삭아삭하고 독특합니다.

다만, 생산량이 적고 재배가 어려워 그 가격이 일반양파에 비해 많이 비쌉니다.

 

 

효능은

퀘르세틴(동맥경화예방효과)과 유화프로필(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

이 함유되어 있어 탁한 혈약이나 손상된 혈관을 치유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섬유소 용해 활성작용과 지질저하작용으로 혈액의 점도를 낮춰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간의 해독작용도 하는데요.

그루타치온(간장의 해독작용을 강화)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임신중독은 물론 약물중독, 알레르기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간장 속의 지질을 저하시켜 간장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해주며 피로회복과 변비에 좋습니다.

술을 마실 때 양파를 함께 먹으면 알코올로 인해 파괴되기 쉬운 비타민B1의 흡수도 높이면서 술독을 중화시켜 간장을 보호합니다.

당뇨병 예방에도 매우 효과적이랍니다.

 

유화프로필은 혈당치를 낮추는 효과가 뛰어나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정상적인 혈당은 떨어뜨리지 않고 높은 혈당만 내려주면서 정상 혈당이 되면 작용을 멈추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화프로필은 혈액 속의 포도당 대사를 촉진하고, 혈당치를 낮춰 당뇨병을 예방하고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치료 효과가 뛰어난것입니다.

유화프로필은 생양파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보라색양파는 주로 생으로 먹기 때문에 익혀먹어야 하는 그냥 양파보다 유화프로필을 많이 섭취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