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 차림으로 출근해볼까?(여성)

[패션 관련]/패션/의류 2011. 3. 2. 23:34 Posted by 오늘은 더힘차게
반응형

직장인이라면 일반적으로 정장이나 세미 포멀정도의 옷차림으로 출근을 하게 되는 것이 보통이다. 그런데 요즘은 이런 격식에서 벗어나 편안한 차림으로 일하는 회사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여성들은 평소에 자신의 패션스타일에 대해서 신경 써왔기 때문에 출근복이 캐주얼로 바뀌어도 크게 혼돈을 겪지 않지만, 남성들의 경우는 의외로 어떻게 입어야 할지를 몰라서 매일 아침마다 거울 앞에서 고민에 빠지는 일 이 종종 있다. 그동안 정장만 입어오면서 마치 교복을 입는 것 같은 매너리즘에 빠져있었는지도 모른다. 우선 여성들이 연출하기 좋은 캐주얼스타일부터 테마별로 알아보자. 여성복은 아이템과 디자인, 소재, 색상이 다양하므로 캐주얼에도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다.

 

자연스럽고 건강해 보이는 캐주얼 이미지이며 누구나 입기에도 편안하고 보기에 도 편한 캐주얼룩이다. 요즘 가장 트랜디한 스타일이기도 하다. 실루엣은 어깨선도 자연스럽고 허리선도 대부분은 박스형이거나 아니면 조금 들 어간 정도이다. 스커트도 움직임에 지장이 없이 편안하게 맞는 실루엣이며 끝단 처리도 타이트하지 않다. 기능성을 중요시하여 활동적인 스포츠웨어와 비슷한 디테일을 갖추고 잇다.

[스포티 스타일 연출하기]


스커트 : 넉넉하고 편안하게 맞는 플리츠 스타일. 디테일이 있으며 스커트 길이 는 무릎에서부터 종아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바지 : 다양한 스타일과 다양한 길이. 주된 아이템이다. 아주 짧은 쇼츠, 무릎길이의 반바지, 큐롯, 끝단을 커프스 처리한 바지, 승마복 바지 등 다양하다.
탑 : 니트티셔츠와 면셔츠가 주종. 모든 디자인의 티셔츠, 폴로, 캠프셔츠, 탱크탑, 셔츠 등
액세서리 : 심플하고 눈에 띄지 않는 것. 스포츠나 자연에서부터 모티브를 얻은 것. 가볍고 편안해서 착용하기 쉬운 것이 어울린다. 다양한 형태와 소재, 다양한 컬러의 안경, 선글라스와 고글 등
신발 : 편안하고 약간의 질감이 있는 스타일. 굽이 아주 맞거나 중간높이의 구 두나 운동화. 소재는 가죽, 캔버스천, 스웨이드

 

스커트와 바지는 뚜렷한 허리선을 가지고 있으나 활동하기에 편안한 스타일이다. 바지와 드레스는 쟈켓과 함께 입는데, 블라우스를 선택할 때에는 단색계열이나 같은 색조의 프린트를 고르도록 한다.

[트래디셔날 스타일 연출하기]


스커트 : 허리는 고정되며 형태는 다양하다. 일자형 스커트, 단추로 앞여밈을 하는 스커트. 랩스커트, 플리츠스커트, A라인 스커트
바지 : 허리에 고정되며 바지통은 중간넓이, 허리에 주름을 잡은 긴바지.
블라우스 : 테일러드 셔츠스타일
액세서리: 진주, 금, 은을 주로 사용. 버튼이나 매듭형태의 귀걸이. 진주목걸이 나 골드체인.
신발 : 단색컬러위주의 굽이 낮은 구두. (펌프스)
 

세련되고 고상한 이미지, 당당하고 품위 있는 고급스러운 이미지.
전체적으로 통일된 이미지로 조화되어 흠잡을 곳 없는 스타일.
부드럽고 정돈된 라인을 사용하여 우아하고 품위 있는 형태를 만든다.
최소한의 디테일을 사용하여 디자인이 요란하지 않고 절제된 느낌을 준다. 어깨라인은 강조되지 않고 자연스러우며 날씬한 허리라인으로 윤곽을 정하고 스커트는 편안한 실루엣이다.

[엘리건트 스타일 연출하기]



스커트 : 매끄럽고 심플한 라인에 적당한 길이, 슬림라인 스커트,
바지 : 디테일을 최소한으로 사용한 테일러드 스타일.
슬림하며 통이 좁은 바지에 지퍼는 옆이나 뒤에 있는 것을 선호한다.
블라우스와 탑 : 부드러운 테일러드 스타일로 슈트, 팬츠, 스커트와 매치된다.
주얼네크나 카울네크의 블라우스
액세서리 : 고전적인 디자인의 값비싼 액세서리. 너무 크거나 특이한 것은 피한다.
신발 : 단색이나 두가지 컬러가 매치된 부드러운 고급가죽제품. 낮거나 중간정도의 뒷굽.
 

직선보다는 곡선라인을 많이 쓰며 최소한의 디테일로 몸매를 강조한다.
간단하며 몸에 잘 맞는 디자인을 사용하여 바디라인을 살린다.
어깨라인은 자연스럽고 허리를 두드러지게 강조하는 실루엣으로 전체적으로 모래시계 스타일을 연출한다.

[섹시스타일 연출하기]


스커트 : 타이트스커트. 허리선이 뚜렷하고 무릎정도의 길이.
바지 : 주름이 들어가지 않은 타이트한 디자인. 하이웨이스트 스타일. 레깅스
탑 : 매우 즐겨 입는 아이템. 타이트하며 깊은 브이네크, 미드리프, 브라타입이 나 어깨끈이 교차한 스타일등 다양하다.
액세서리 : 광택이 있는 금이나 은이며 부드럽게 마무리된 것을 선택한다. 펜던트타입의 목걸이, 어깨까지 내려오는 귀걸이, 여러겹 링의 팔지
신발 : 발등을 거의 드러낸 하이힐, 뒷축이 오픈된 로우퍼
 

고전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매끄럽고 날씬한 스타일의 디자인과 기하학적인 직선 라인을 사용한다. 매우 구조적이고 체계적인 디자인에 디테일은 극소화한다.
역삼각형 혹은 장방형의 실루엣을 연출하며 어깨라인은 각이 지고 허리는 강조되 지 않으며 스커트는 점차 좁아지는 스타일.
색상 콘트라스트가 강하며 여기에 채도가 높은 색상을 액센트컬러로 넣는다.
여성적인 요소는 거의 없거나 약간 접목시켜서 극적인 효과를 연출하다.

[드라마틱 스타일 연출하기]


스커트 : 극도로 짧거나 긴길이. 끝단은 좁아지거나 스트레이트 스타일. 대비가 뚜렷한 두가지 컬러의 조합.
바지 : 매끈한 라인. 통이 좁거나 넓은 스타일.
액세서리 : 기하학적 디자인, 광택이 있는 메탈소재의 귀걸이
목걸이는 골드쵸커. 화려한 색채와 기하학적 무늬의 팔지
신발 : 웨지스타일. 플랫폼 샌들, 발목이 짧은 부츠등

▶[자료출처] ▶[이미지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