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눈은 그 사람 인상의 큰 부분을 차지한다. 따라서 아이 메이크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더 좋은 인상을 만들거나, 혹은 전혀 색다른 인상을 연출할 수도 있다. 아이라인은 특히 그 모양에 따라 다양한 인상을 주는데, 펜슬이나 리퀴드, 젤 타입으로 그릴 수 있다. 이들의 장점과 단점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나에게 맞는 도구를 택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번에 쓰윽! 펜슬 아이라이너

                                      image

그리기 가장 편하다는 최고의 장점을 가진 펜슬 아이라이너. 그러나 잘 번지고 지속력이 매우 낮다는 것이 단점이다. 워터프루프 타입의 펜슬 아이라이너를 선택하면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그 번짐을 활용하여 넓게 펴 바르면 섀도처럼 사용할 수 있다.

매끄럽게 쓰윽! 리퀴드 아이라이너

                                      image
 

매끈하게 그려지는 리퀴드 아이라이너는 깔끔하고 강렬한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그러나 인위적인 느낌이 강해 자연스러움을 기대하기는 힘들듯. 오히려 인형 같은 눈매를 연출할 때에 더욱 효과적이다. 한 번 그리면 리무버로 지워야 할 정도로 수정이 어려우나, 그만큼 오래 지속된다는 것이 특징.

촘촘히 쓰윽! 젤 아이라이너

                                      image

펜슬과 리퀴드를 합친 듯한 아이라이너로, 펜슬의 부드러운 느낌과 리퀴드의 매끈한 느낌이 적절히 섞여 있다. 한 번 그리면 그 지속력이 오래가고 발색도 뛰어나다. 그러나 붓으로 그 양을 조절해서 표현해내야 하기 때문에 촘촘히 얇고 고르게 펴 바르는 것이 관건. [사진- 메이크업포에버, 에뛰드하우스, 클리오][출처]유용한 생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