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데미지 헤어”라고 한마디로 말해도 그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게다가 이들 데미지 헤어의 원인은 하나가 아니라 2개 또는 3개 등의 복합적인 원인이 있다. 여기서는 모발이 손상되는 원인 등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모발의 영양부족

모발에 충분한 영양이 도달되지 못하여 모발손상이 생긴다. 매일 규칙적으로 세끼의 식사를 하지 않으면 모발 성장에 필요한 성분을 얻을 수 없고 머리빠짐이나 지모의 원인이 된다.



자외선

모발도 피부도 자외선에 약하다. 자외선에 손상된 데미지 헤어의 경우 예를 들자면 피부가 탄것처럼 모발이 자외선에 의해 탄 상태를 말한다. 최근에는 지상에 쏟아지는 자외선의 양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그 때문에 자외선이 데미지 헤어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눈에 띄게 많아지고 있다.



파마와 염색

스트레이트 파마와 헤어다이와 같은 파마와 염색은 데미지 헤어의 원인으로 자주 등장하는 내용이다. 특히 디지털파마 이외의 파마는 모발에 상당한 부담을 주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잘못된 드라이어와 브러싱

드라이어와 브러싱을 정확한 방법대로 사용하지 않으면 데미지 헤어의 원인이 된다. 드라이어를 모발에 너무 가까이 사용하거나 너무 촘촘한 빗으로 머리를 강하게 빗으면 손상모의 원인이 된다.



맞지 않는 헤어케어 제품

샴푸, 린스, 컨디셔너, 스타일링제 등의 헤어케어 제품에는 각각 바른 사용법이 있다. 이 사용법을 지키지 않으면 모발에 쓸데없는 부담이 걸려 데미지 헤어의 원인이 된다. 그리고 이러한 헤어케어 제품이 자신의 모발과 두피에 맞지 않아도 데미지 헤어의 원인이 된다.



데미지 헤어는 이처럼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일어나게 된다. 따라서 자신의 모발이 어떠한 원인에 의해 데미지를 입는지 잘 관찰하여 원인을 제거하고 케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겠다 .[출처]유용한 생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