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의료실비 보험금 지급과 방법
보험금 청구시 어려웠던점? 

 

의료 실비보험의 문제로 뉴스에서 심심치 않게 볼수 있는것이 보험지급거절과 같은 보험회사의 횡포인데 의료실비보험은 전손해보험사가 취급하고 있는 만큼 공통적인 보장내용 외에는 회사별 차이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 중 의료실비보험 가입자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것이 바로 보험금지급입니다.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 이유?

고지사항(▼아래부분 표기)을 알리지않거나 사실과 다르게 알렸을 경우 계약전 알릴의무 위반 에는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였어도 보험금 지급이 거절되거나 보험계약이 해지될 수 있다는 점을 숙지 하셔야됩니다.~!! 


 

알려야할 고지사항 이란? 

 현재 및 과거의 질병

최근 3개월 이내 진단 또는 입원, 수술 등 치료 내역 여부
최근 5년 이내 입원·수술·정밀검사, 7일 이상 치료 또는 30일 이상 투약 여부
최근 5년 이내에 암 등 10대 중대질병으로 인한 치료 여부
 ※  암, 백혈병, 고혈압,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간경화증, 뇌졸중증, 당뇨병, 에이즈(AIDS)
임신 여부

 현재의 장애상태
(기능적 장애) 눈, 코, 귀, 언어, 씹는 기능, 정신 또는 신경기능의 장애 여부
(신체적 장애) 팔, 다리, 손·발의 손실, 척추변형 등 외관상 신체장애 여부

 외부환경

직업, 운전 여부, 위험도가 높은 취미활동 영위 여부
다른 보험회사의 생명보험 또는 (장기)손해보험 가입 여부

기타
부업 여부, 해외위험지역 출국 예정 여부
거주환경 및 월소득, 음주 및 흡연 여부, 체격 등

기본 적인 고지의무 사항이며 더욱더 자세한사항은 문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의료실비 지급시 문제 해결 방법은?

 만약 큰맘 먹고 가입한 의료실비보험이 이런 저런 핑계로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다면 사기를 당했다는 기분이 드실것입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어떤 보험사에서 보험금지급이 수월하게 이루어지는지 확인하는 것이필요하겠습니다.

 보험금지급사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을까?


보험금 지급사례?

보험을 가입한 뒤 가입자가 보험금 지급 사유가 생겼을 때 보험금을 신청하면 보험 사후관리자가 처리한 내용을 적어놓은 것을 말합니다. 가입뿐만 아니라 사후관리도 철저한 보험사에서는 소비자들의 올바른 선택을돕기 위해 보험금지급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내 해당 페이지를 마련하여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험금 청구시 힘들지않게 지급받으려면?

 

보험사의 재무 상태및 지급 사례확인

의료실비보험은 저렴한 보험료에 비해 보장의 폭이 넓은 대표적인 보장성 보험이기 때문에 작년과 올해까지 많은 인기를 얻었던 보험이지만 보험금지급과 같은 상황에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금지급사례를 확인하는 것이 보다 지급이 수월하게 할수있는 가장 좋은방법중 하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기 전 보험금지급사례를 반드시 확인하여 보다 좋은 보험을 선택 하셔야되겠습니다.

보험회사간의 재무현황, 민원발생현황 등을 비교할 수 있는 방법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의 「업무자료실」 - 「보험업무자료」 - 「보험회사종합공시」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보험회사의 재무현황, 민원발생현황 등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링크] 

 

의료 실비보험사 선택하기 현명한 방법?

보험상품 판매하는 보험사의 보험금 지급사례를 일일이 확인하는것은 쉽지만은 않은일이죠.이런 난해했던 부분들을 보험비교몰 사이트 같은곳에서 해결하실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는걸 알고들 계시겠죠? 이때 상담해주시는분들의 말씀을 듣다 보면 어느정도 해답을 찾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쪽에만 치우치지 마시고 이곳 저곳을 상담 하셔셔 요점을 정리 하시는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이유는 상품 판매를 하기위해 꿀맛같은 말씀들을?많이들 하시기 때문에 혹 넘어가서 나의 상황에 맡지 않는상품에 가입하는 우려를 막기위해서라고 생각 합니다.

생각이 다른분들도 계시계지만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이니 오해하지 마셨으면 합니다. 결론은 다시정리해드리면 어떤보험사의 상품이 가장 많은보험금지급사례를 보였는지 체크한 후 이회사를 중심으로 보험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는겁니다^^.

 참고 사항

보험금지급사례와 관련해 보험회사의 횡포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서는 지급사례를 꼼꼼히 체크하셔셔 보험금이 반드시 필요한 시점에서 오히려 소송에 휘말리는 경우에 당하지 않도록  보험금지급사례를 반드시 살펴보고 체크하셔야 합니다!제가 이용 해보았던 종합보험몰 사이트를 보시고 활용 하셔셔  보험상품을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됬었으면 합니다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손해보험비교,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