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사회적으로 방사능 오염으로 건강에 관해 민감해진 상태이다.방사능 뿐아니라 일상생활에서부터 병을 예방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암의 경우 고액의 치료비용이 들기 때문에 암을 보장 받을 수 있는 보험을 가입해 두는 것은 고가의암치료비의 경제적 손실을 막을수있으니 미리 준비해두어야 한다  


암보험은 상식적으로 암에 관한 치료 비용을 종합적으로 보장해 주는 보험이다. 암 발병률 증가로 보험사의 수익이 약화되어 점점 더 보장이 축소되고 일부보험사들은 판매를 중지하고 있는 추세이다. 암보험은 암 치료비, 입원비, 수술비 등을 보험금으로 처리해 준다. 암보험의 종류는 가입자에게 정기검사를 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비롯해 진단비를 위주로 보장해주는 보험 등 보험사별로 다양한 상품이 있다. 또한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 상품이 있으니 본인의 필요성에 맞게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중 선택하면 된다.


우리가 실생활에서 암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중 첫째는 흡연, 간접흡연은 둘다 좋지 않기 때문에 피한다. 둘째는 탄 음식과 짠 음식을 되도록 먹지 않는다. 셋째는 폭음,과음을 삼가고 술은 적당히 조금만 마시는 것이 좋다. 넷째는 매일 하루에 30분이상 운동하는 것이 좋다. 다섯째는 자신의 체격에 맞는 적정체중 유지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암 조기 발견을 위해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받는다.


암보험 가입시 어떤점을 유의해야 할까?


암에 대한 보장은 전문 암보험이 아니라도 여러가지 보험상품에 특약으로 보장 받는 경우가 있다. 때문에 자신이 이미 가입하고 있는 보험의 보장내용을 확인해보고 암에 대한 보장기간과 금액을 확인한 후 보장기간이 짧다면 길게 8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도록 가입하고 보장금액이 약하다면 진단금을 크게 가입하여 치료자금과 기타자금으로 활용하면 된다.


가족력이 있다면 해당 암에 대한 보장을 많이 해주는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특정암이나 고액암의 가족력이 있다면 해당 암에 대한 집중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하고 보장금액도 크게 설정하면 좋다. 하지만 고액암이나 특정암에 대해 보장금액을 많이 높이면 보험료가 상당히 비싸 질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진단금을 가장 크게 가입하는 것이 좋다. 사망보험금이나 수술비, 입원비, 통원비 등이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암에 걸렸다고 해서 반드시 요양, 통원 등을 하게 되는 것으 아니므로 진단금을 받아 기타치료자금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책임보장 개시일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암보험은 가입 후 바로 보장이 되는 것이 아니라 90일이 경과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가입한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암이 발병하면 보장금액을 제한적으로 지급한다. 일부 보험사에서는 가입후 1 ~ 2년이내 암 발병시 보험금의 50%를 지급하며 유방암, 갑상샘암은 90일 이상 180일 미만 발병시 진단금의 10% 지급 한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암에 대한 위험율이 높아져서 보험료가 비싸진다. 보험에서는 보험연령이라는 것을 적용하는데 하루차이로 보험료가 올라갈 수 있다. 최근 암에 대한 보험금 지급이 늘어나면서 보험사에서 암에 대한 보장금액을 조금씩 줄이거나 아예 암보험 판매를 중지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암에대한 장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시기를 현명하게 결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