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람많이 부는 야외 나들이 피부 모공관리

요즈들어 심각한 황사로 피부 모공에 손상을 주는일이 발생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용^^

 



모공 관리 기초는 세안!

모공 관리를 위해 가장 신경 써야할 부분은 세안입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청결하지 못한 피부거든요. 모공에는 매일 땀과 피지 등의 피부 노폐물과 화장품 잔여물이 축적되는데 이를 제대로 클렌징하지 않으면 축적된 노폐물이 블랙헤드가 되고 이것이 점점 커져 모공을 넓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꼼꼼한 클렌징은 모공 다이어트의 필수 조건이지요! 일주일에 한 번 필 오프 팩이나 스크럽제를 이용해 모공 속에 남아 있는 노폐물과 피지를 말끔히 씻어내세요. 건성 피부는 주 1회, 지성 피부는 주 1~2회가 적당합니다. 클렌징 전에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고 클렌징 후 남아 있는 피지나 노폐물은 약산성 세안 비누나 폼 클렌저를 이용해 부드럽게 문지르며 세안합니다. 단, 너무 자주 씻으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줘 피지 분비를 더 활발하게 만들어 모공 내 축적량을 늘리니 주의하세요.

피부 자극 없이 블랙헤드와 결별하기

모공이 넓어진 부위에 생긴 블랙헤드는 여성들의 큰 고민이죠. 블랙헤드는 모공 입구에 정체돼 굳은 피지가 땀·먼지 등과 뭉쳐 산화돼 검게 변한 것입니다. 아무리 잘 관리해도 피지 분비가 왕성한 부위엔 생기기 마련이에요. 블랙헤드 예방을 위해서는 피지 분비를 줄이고 피지가 잘 배출되도록 모공 입구에 쌓인 각질을 제거하는 게 급선무랍니다. 모공이 닫혀 있는 상태에서 무리하게 짜면 피지선을 자극해 피지 분비가 더 많아지게 되고 모공 주위 피부가 울퉁불퉁 귤껍질처럼 변할 수 있어요. 저는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뒤 면봉을 이용해 가볍게 짜낸답니다. 그 후 클레이 팩(또는 필 오프 팩)을 해 짜면서 나온 피지를 한 번 더 흡착시킵니다. 팩을 씻어낸 후에는 지성 피부용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닦아내듯 바르면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팩 잔여물을 제거하지요. 각질 관리 및 모공 관리 전용 토너를 1~2일 간격으로 바르면서 주 1~2회 스크럽 및 필링 제품을 이용해 딥 클렌징하면 블랙헤드가 제거된 상태로 오래 지속돼요.
"나이가 들면서 탄력이 떨어지거나 체중 변화가 잦을 경우에도 모공이 늘어져 도드라져 보일 수 있어요. 특히 피부 노화는 피부의 전반적인 탄력을 떨어뜨리면서 모공 주위 피부 탄력도 줄어들게 해 모공을 넓히는 원인이 됩니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탄력 섬유를 강화시키는 퍼밍 제품 또는 리프팅 제품을 잊지 말고 사용하세요. "





기초 제품은 산뜻한 젤이나 에센스 타입으로

클렌징과 세안으로 모공을 청소한 후에는 피지 조절이나 모공 수축 효과가 있는 화장품을 사용합니다. 이때 오일 프리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유분이 많은 제품은 모공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죠. 수분이 많고 유분이 적은 젤이나 에센스, 로션 타입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얼굴에 피지 분비가 활발한 지성 피부는 BHA 성분이 함유된 화장수를 사용하면 모공 속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되고, 살리실산 및 비타민 A 성분이 들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면 과도한 피지 분비를 조절해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평소보다 피지 분비량이 많아졌다면 모공이 늘어났다는 증거랍니다. 갑자기 모공이 넓어지는 것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의 영향이 커요. 일찍 잠자리에 들고 편안한 마음으로 휴식을 취하는 것도 모공 다이어트의 지름길이랍니다.

잘못된 습관이 모공을 키운다

모공을 커지게 하는 나쁜 습관은 주위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여성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이 사우나예요. 사우나를 자주 하면 피부 속 수분 소모량이 많아지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건조해지기 쉬워요.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자연히 모공도 커지기 때문에 사우나는 모공의 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사우나를 할 때는 반드시 찬물로 마무리해 열린 모공을 닫도록 하고, 자주 하는 습관은 버리세요. 이외에도 몸속에 비타민이 부족하거나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에도 모공이 넓어지기 쉽답니다.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멀티비타민제나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세요.

모공에는 피부 스케일링이 효과적

한번 넓어진 모공을 수축시키는 일은 쉽지 않아요. 피지나 각질에 의해 모공이 넓어지기 전에 좀더 적극적인 관리 프로그램으로 모공을 청소하고 피부 탄력을 회복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모공청소를 위한 규칙적인 피부 스케일링과 피부 깊숙이 고주파 에너지를 주입해 피부 탄력을 회복시키고 모공을 조이는 '인트라셀' 시술 등으로 모공을 관리할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