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 찾기
자신이 휴대폰을 쓰는 스타일에 맞춰 요금제를 선택하면 기본요금이나 요금할인, 문자무료서비스 등으로 지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그렇다면 모든 이동 통신사의 400개가 넘는 요금제 중에 나에게 맞는 요금제는 무엇일까?

정보통신부 홈페이지에서 직접 운영하는 ‘최적요금제 조회’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자신의 휴대폰 사용 스타일과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 사항을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정보통신부 홈페이지: http://010.ktoa.or.kr

 
▶ 메일 청구서와 자동이체 카드 결제 신청하기
우편 고지서가 아닌 메일로 청구서를 받으면 통신사별로 혜택이 있다.
통신사별로 고지서 발송요금을 할인해주거나 포인트 마일리지, 무료문자 10~50건 등을 제공한다.
또한 카드로 자동이체 결제를 할 경우 1%의 할인을 더 받을 수 있다.
이런 미미해 보이는 혜택들이 1년이 지나 모아보면 큰돈이 된다는 사실! 절약은 10, 20원 아껴나가는 것부터가 시작임을 잊지 말자.
 
▶문자 띄어쓰기 하지 않기
문자를 보낼 때는 띄어쓰기와 기호의 입력을 줄이는 것도 절약 노하우 중 하나.
보통 문자 메시지 전송 요금은 글자 수에 따라 차이가 나게되는데 띄어쓰기와 기호도 글자에 포함된다.
단문은 30원, 장문은 50~60원 정도인데 보통 45글자가 넘으면 장문요금에 해당하므로 띄어쓰기를 없애고 45글자 이하로 보내면 현재 문자 요금의 1/3은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 음성요금 10초 계산법
휴대폰 음성 요금의 경우 10초 단위로 요금 청구가 되기 때문에 10초 계산법 습관을 들여본다.
예를 들어 전화를 걸고 통화하는 시간을 10초 단위로 얼마의 요금이 나가는지 생각하는 것이다.
10초에 20원의 요금이 청구된다면 30초 통화에 60원, 3분 통화에는 360원, 30분 통화에는 3600원의 식으로 요금을 계산해본다.
전화를 끊고 통화한 시간을 보면 간담이 서늘해지며 절약욕구가 솟구쳐 오를지도?
 
▶ 무료통화나 무료문자 적극 활용하기
인터넷이나 포인트 등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통화나 무료문자는 놓치지 말아야 할 절약 포인트 중 하나.
무료문자 10건당 300원을 절약할 수 있고 무료통화 천원당 10분 가량의 통화가 가능하다.
인터넷으로 보고 지나치기 쉬운 무료혜택들을 알뜰살뜰하게 활용해보자.
 
▶ 장기가입 무시말자
한 이동통신사에서 가입 기간이 오래됐을 경우 장기가입 할인이 가능하다.
새 휴대폰을 갖고 싶어 가입 되어 있는 통신사를 옮기기 전, 어느 쪽이 더 이득인지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     [출처]유용한 생활정보